(한인뉴스속보)
*<덕 포드 버틸수 있을까?>그린벨트 스캔들에 직격탄 맞은 덕 포드 온주총리 지지율 최임후 최저…최근 Angus Reid 여론조사결과 포드의 지지율은 단 28% ...이는 2018년 집권 이후 가장 낮은 수치…특히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포드가 그린벨트 논란에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응답…더욱이 온주보수당에 투표한 유권자 상당수도 포드가 물러나야 한다고 답했으며…
(기사 참고)…https://www.kocannews.com/koreannews/ckehxzjkpja8hkt634c9gdf4k8s6bf
+++++
김치맨 2023-08-25
[김치맨의 짧은 생각]
차기 2026년 온주총선에서 온주보수당이 다수당이 돼서 집권하려면?
지금 당장 더그 포드 당수 겸 주수상이 퇴진해야만 된다고 믿는 보수당원 김치맨이다.
포드가 이번 그린벨트게이트(GreenBeltGate)를 어물쩡 깔아 뭉개려 하다가는!
차기 총선에서 NDP 에게 정권을 넘겨주는 비극이 결과 될 거라고 예상한다.
더그 포드 주수상의 즉각 퇴진을 촉구한다.
* 사진은 토론토 시내의 풍자벽화
자그만치 83억달러나 시세 차이 폭리를 누군가는 취하게되는 결과를 초래한
그 그린벨트 스캔들이 아닌가요?
그 천문학적인 금액의 불로소득/돈벼락이 떨어진 것 같은 상황에서.....
관련 정치인들이 단 돈 1원도 부당이득 취하지 않았을 거라고 믿는 사람이 단 1명이라도 있겠습니까?
주택부 장관 (실세)비서실장이 잘못함이 전혀 없다면? 사표냈겠어요?
또한 스트브 클락 장관이 책임질 일 아니라면 그 역시 사표 냈겠어요?
그런데요. 더그 포드 역시! 아무리 청렴결백을 주장해도!
이미 주민들의 머릿속엔...."그게 맨입으로 이루어 졌겠어?" 하는 불신감이 자리잡혀 있다고 보면!
더그 포드는 보수당을 살리고 보수당정권을 유지하기 위해
스스로 몸을 내던져야만 할것입니다.
20년 넘게 골수 보수당원인 김치맨은 포드의 즉각 사임 및 정계은퇴선언을 촉구합니다.
2023.09.08.
김치맨
https://open.kakao.com/o/ghNWr6cc
전체 댓글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Sep, 11, 12:15 PM포드는 이런 저런 공약을 내세우며
주민들의 관심을 그린벨트스캔들/의혹/게이트? 로 부터
그의 퇴진/실각 위기에서 벗어나려 하겠지만!
그런데.....정치인이 한번 불신 당하게 되면........신뢰회복이 거의 불가능 한 게 아닐까요???
포드가 주수상으로 5년 재임했으면 됐지 않을까요?
다음 2026년 총선도 크게 승리하고 몇년 더 한뒤에 영광스럽게 박수 받으며 은퇴 하고 싶겠지요?
그렇지만! 지금 퇴진하기는 참으로 아쉽겠지만
참신한 새 얼굴에게 바톤 넘겨주고 원로로 남아야 역사적인 평가를 받는 인물이 되지 않을까요?
포드는 무척이나 억울하다고 주장하겠지만! 그린벨트스캔들이 포드 목 뒤의 혹이 될 걸로 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