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여성감독 영화 13편 초청
한국영화제, 포스터 제작경연도
- 조 욱 (press1@koreatimes.net) --
- 04 Aug 2020 03:19 PM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캐나다한국영화제(Korean Film Festival Canada)가 'DIY,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갖는다.
관객들의 창작활동을 고무시키고 영화제를 한인사회에 홍보하기 위한 이 공모전은 13세 이상의 캐나다·한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크레용·펜슬·포토샵 등 모든 미술도구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 선정된 3개의 작품은 영화제 홈페이지 등에 전시된다. 최우수작품에 상금 600달러를 지급한다.
이미정 대표는 "한국 영화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캐나다한국영화제'라는 비영리단체를 얼마전 설립했다. 이 영화제는 한국영화만을 위한 행사다. 올해는 특히 몬트리올시와 한국국제교류재단, 퀘벡한민족재단(회장 김영권) 등에서 지원금을 받아 체계적인 활동이 가능해졌다. 캐나다 사회에서 대표적인 한국영화제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때문에 10월29일부터 11월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캐나다한국영화제는 올해 '여성감독에 의한 한국 영화의 새물결'이란 주제로 한국영화 13편을 초청한다. 관람료 5달러를 내면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영화를 볼 수 있다. www.koreanfilm.ca 또는 festival@koreanfilm.ca